우리만의 집

세탁기 건조기 직렬설치기 (+가스검침기 이동)

른 :-) 2021. 3. 29. 15:59

지금 집에 들어오기 전, 가전을 구매하면서 세탁기와 건조기는 당연히 세트로 구매.

직렬이 가능할까는 질문에 안녕마트 직원님께서 그 아파트는 된다고 뜨네요 했고

아파트 도면에서도 실측에서도 깊이 높이 넓이 안되는 점이 없었다.

전에 사시던 분은 세탁기만 쓰고 계셔서 다가올 미래를 몰랐는데...

 

엘지에서 설치하러 와서 하는 말

"가스검침기 때문에 안되겠는데요"

 

아파트 타입이 두가지인데 우리집 타입은 설치한 적이 없다고 한다...

비스듬히 하느냐 반대편에 창문을 가리고 세우느냐 별의 별 방법을 고민하다가

결국 세탁기와 건조기를 마주보고 설치하게 되었다...

건조기가 들어갈 자리에 앵글을 넣었었다... 검침기툭튀...

 

 

처음엔 가스검침기 못 옮긴다고해서 이렇게 살아야 하나보다 했는데

워시타워 사용하는 사람이 점점 늘어가면서 검침기 옮기는 사람이 많아졌고

공간낭비를 두고 볼 수 없어 진행시키기로 했다.

 

진행과정은

1. 가스 검침기 이동

2. 건조기 직렬 설치

순으로 진행 됐다.

 

 

1. 가스검침기(계량기) 이동

 

1) 지역 가스 업체 문의

가스검침기가 지역 가스 공급업체에서 설치한 것 이므로 해당 지역 가스 공급 업체 콜센터로 문의를 넣었다. 그 곳에서는 해줄 수 있는게 없고 가스배관공사 전문업체에 개별적으로 연락하여서 공사진행하면 된다고 하였다. 옮기는건 아무 문제가 없다고 함. 타 지역은 업체를 소개시켜준다 하던데 알아서 찾아야 했다.

 

2) 관리사무소 문의

꼭 문의해야함. 괜히 트러블이 생길 수도 있으니 사전고지가 중요하다. 의외로 공사자체에 대해서 모를 수도 있다고 생각을 가지고 알려줘야함.

 

3) 가스배관업체 문의

포털사이트에 '거주지역+가스검침기 이전' 이라고 검색하면 업체 전화번호가 뜬다. 그 중에 우리지역 작업한 적이 있는 한 곳 찾아서 문의 했다. 근데 시간이 안 맞아서 몇 번 일정을 바꾸고 나서야 겨우 시간을 맞췄다.

 

4) 드디어 이전

앵글선반을 치우고 위치를 잡아보았다. 반대로 넘기느냐 창문쪽으로 붙이느냐 고민했는데 창문 쪽으로 붙여도 될거 같다고 하셨다. (다행) 배관이 길어지면 좋지 않다고 하시면서, 부연설명으로 지금은 짧아서 상관이 없지만 길이가 3미터인가 일정이상 넘어가면 공사를 신고하고 진행해야 한다고 설명해주셨다. 그리고 검침기는 아주 좋은 위치에 잘 설치되어 있는거라고 한다.. (하지만 세탁기 올리기에는 좋지 않지.....)

 

공사과정 사진. 혼자 쫄아 있었는데 지금 보니 크게 쫄 일은 아니였다 ㅎㅎ 아침 9시에 오셔서 1시 넘어서 끝이 났는데 정말 꼼꼼하게 하시고 페인트까지 깨끗하게 칠해주셔서 좋았다. 마지막에 가스 검사를 하는데 꼼꼼하게 다 확인하시고 가스 관리 요령도 알려주시고 가셨다. 볼때마다 뿌듯하다.

 

 

 

2. 건조기 직렬 설치

엘지전자(1544-7777)로 전화해서 이전설치 진행했다.

직렬설치 안내 페이지 : 키워드 검색 간단조치 상세보기 | LG전자서비스 (lgservice.co.kr)

 

[LG전자서비스] 건조기를 2단 직렬로 설치하고 싶어요

건조기를 2단 직렬로 설치하고 싶어요

www.lgservice.co.kr

이것도 전화연결도 쉽지 않고 예약도 힘들었다. 제품명 일련번호 미리미리 준비하자.

안내페이지에는 3가지 중 하나 선택이라고 했는데 기본적으로 스태킹키트로 설치하더라. 따로 묻지 않더라.

가스검침기 이전 다음날 맞춰서 기사님 방문 요청했다

 

청소하고 찍을 걸... 기사님 두 분이 오셔서 후딱 올리고 가셨다.

사용법 다시 한번 알려주시고 너무 많은 세탁물은 넘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라고 알려주셨다.

 

총 비용은

가스검침기 이전 : 20만원 정도(지역마다 다를 수 있음)

건조기 이전설치 : 39,000원

들었다. 진작에 할 걸 왜 이제 했나 싶다.

 

고민하시는 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우리만의 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콤비블라인드 가로 수선하기  (0) 2021.03.12
LG냉장고 이지아이스메이커 제거하기  (0) 2021.03.12